과거에는 단순했던 고객의 상품 구매 경로가 다양한 디지털 채널의 확산으로 개인별로 상의한 비정형적인 구매 패턴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비자의 구매 패턴 변화에 따라 고객 접점에서 생성되는 모든 고객 흔적 데이터를 통합하여 CDP 기반의 360° 고객 Single view를 실현시키고 초개인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제공이 요구됩니다.
커스토머인사이트는 체계적이고 검증된 CRM/CDP 모델을 통해
멤버십 전략, 개인화 마케팅 자동화 프로그램, 고객 세분화 및 행동 예측, 상품 추천 등
데이터 분석 기반의 마케팅 고도화 전략을 제공합니다
Business Insight & Benchmarking
동종, 이종업계의 고객 마케팅의 선진 사례를 조사하여 선진 기업 비즈니스 구조를 파악하고 프로세스 단위별 적합한 사례를 도출하여 고객사에 최적화된 모델을 제시합니다.
Business Gap Analysis
임직원 인터뷰 및 고객분석, IT 시스템 분석 등
다양한 진단 컨설팅을 6가지 KSF(Key Success Factor) 관점에서 Gap 분석을 수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사에 최적화된 TO-BE 모델 및 Quick-Win 과제를 제시합니다.
CX(Customer Experience) Strategy
고객사가 보유한 데이터를 중심으로 고객의 구매패턴분석, 구매행동분석을 진행하여 자사 고객의 CLV에 따른 비즈니스 이슈를 도출하고 TO BE 고객 전략 방향을 제시합니다.
VIP를 위한 멤버십 전략 수립, 멤버십 제도/정책 설계를 통해 회사의 핵심고객의 특징을 파악하고 경쟁사 대비 차별적 경쟁우위 경험 요소를 설계 관리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며 이를 실행할 수 있도록 IT 인프라를 구축하여 전사적으로 CRM 활동이 수행될 수 있도록 교육 및 변화 관리 활동을 수행합니다.
확장된 고객 경험을 최적화 하기 위하여 온라인, 오프라인, 다양한 디바이스의 고객접점(M.O.T) 데이터의 수집/적재/활용 전략을 제시하고 이에 필요한 IT 인프라 요건을 설계합니다.
CM(Customer Marketing) Strategy
고객의 CLV 및 로열티를 증대하기 위해 고객 행동 및 니즈 세분화 모델을 개발하고 세그먼트별 캠페인 전략 및 실행 계획을 수립합니다.
커스토머인사이트는 고객 특성 분석 및 세분화 모델을 토대로 40여 유형의 표준화된 캠페인 및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Fashion, Beauty&Health, Retail, Dining/Service, Electronic&Car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고객사에서 적용하고 있습니다.
고객세분화 및 캠페인 자동화를 위해 고객사 상황에 맞는 오픈 소스 및 패키지 솔루션을 제시/활용하며 마케팅 활동 최적화를 위한 전략과 시스템을 제안합니다.
KPI & Data Process Design
고객전략, 마케팅 전략 수행을 위한 KPI 지표 정의를 통해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관리를 해 나갈 수 있도록 단계별 KPI 지표 로드맵을 제시합니다.
지표를 체계적으로 관리를 위해선 BI Solution을 활용하여 손쉽고 이해가 편한 화면 개발 및 시각화 전략도 함께 제시합니다.
Project Management
프로젝트 전 분야 및 추진 단계별로 총괄 관리하여, 체계적인 프로젝트 관리 체계 구현과 발생 가능한 위험요소들에 대한 사전 대응 및 효과적인 관리, 통제를 통해 성공적으로 프로젝트가 추진되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 관리 컨설팅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