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토머인사이트는 디지털 행동 데이터부터 CRM 데이터까지 고객의 구매 여정 전 과정을 최적화하는 전략(Customer Journey Optimization Strategy)을 제공합니다.
고객이 구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광고노출, 검색, 상품탐색, 장바구니, 주문과 같은 다양한 행동 정보와 온/오프라인에서 구매, 적립, 캠페인 반응 등 전통적인 CRM 데이터를 통합하여 분석하고,
브랜드에 대한 인지와 관심 영역부터 구매 로열티 단계까지 고객 구매 여정 전 과정을 측정하고 단계별 Pain Point를 찾아 고객 경험이 최적화되도록 설계합니다.
정교한 디지털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AIA 방법론에 따른 3단계의 활동을 수행합니다.
Assessment
Insight
Activation
Assessment
(데이터 수집/분석/마케팅활동 진단)
1st Party 데이터 영역에서 고객 행동 및 CRM 데이터가 통합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행동 데이터 수집(Tag Management)과 DW/CRM마트 데이터를 연계하여
고객 데이터 플랫폼 (CDP, Customer Data Platform)을 구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디지털마케팅과 CRM이 통합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각 단계별 개선 과제를 도출합니다.
또한 2nd Party와 3rd Party 데이터를 확보하여 고객 프로파일을 확장하고 경영 및 마케팅 의사결정에 활용될 수 있는 데이터 영역을 탐색하여 제안 드립니다.
Insight
마케팅 성과(ROI) 극대화를 위해 구매 여정 전 과정별로 고객 행동 및 구매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분석하여 전화율(Conversion Rate)를 증대하고,
디지털 마케팅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고객의 유지, 이탈 방어를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과 개인화 마케팅 자동화 기회 요인을 도출합니다.
Activation
고객 데이터 플랫폼 기반의 마케팅 최적화를 위해 개인화 자동화 마케팅 프로그램 설계, 미디어 리타겟팅 및 자사 채널에서 온사이트 마케팅 전략,
고객 행동 및 마케팅 성과 분석을 위한 대시보드 시각화 설계, 통합적 마케팅 수행을 위한 Mar-Tech 도입 전략, 이후 디지털/CRM 마케팅 활동 운영 대행까지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