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은 기업의 비즈니스 활동 과정에서 쌓이는 다양한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로 변환하는 작업이며,
이를 통해 비즈니스 전략과 고객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가능하게 합니다.
고객 경험과 고객 니즈에 대한 상세한 이해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고,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며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늘날 데이터 분석은 기존의 정형 데이터 분석에서 벗어나 대용량의 비정형 데이터와 실시간 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 행동을 예측하고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자동화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은 기업의 경쟁 우위의 원천으로 작용하여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고 데이터 기반 기업 문화를 창출합니다.
커스토머인사이트는 구매 전환율 증대, 디지털 마케팅의 효율성 증대, 고객의 유지,
이탈 방어를 위한 심층적 데이터 분석 및 AI/Machine Learning 기반의 Advanced 분석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Business Analytics
비즈니스 분석은 데이터 분석, 통계 모델 및 다양한 정량적 방법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합니다.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통계적 분석과 예측 분석에 중점을 두어 의사 결정자에게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또한 데이터를 비즈니스 자산으로 인식하고 이를 경쟁 우위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Marketing Analytics
고객 데이터를 올바로 활용한다면 마케터와 경영자는 고객의 니즈 및 가치, 행동 및 태도를 더욱 확실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 가치의 증대를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 전략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커스토머인사이트는 수년간 다양한 업종의 국내/외 유수 기업의 고객 데이터 분석 경험을 기반으로 아래와 같은 영역의 고객 특성을 분석합니다.
- 고객 구매 특성 및 행동 예측
- 고객 여정 및 Funnel 분석
- 장바구니 및 상품 연관성 분석
- 고객 가치 및 성장 요인 분석
- 고객 세분화 및 군집화,
로열티/이탈가능 스코어링 - SNS 기반 분석(버즈, 키워드, 관계 분석 등)
Advanced Analytics
고급 분석은 통계적 방법론을 활용한 예측 모델링(predictive modeling), 기계 학습 (machine learning) 및 프로세스 자동화(process automation) 기술을 사용하여 데이터 또는 비즈니스 정보를 분석합니다. 미래의 추세와 가능성을 예측하기 위해 다양한 분석 방법을 활용하 는 데이터 과학을 의미합니다. 기본 BI 및 분석은 비즈니스에 대한 스냅샷을 제공할 수 있지만, 고급 분석은 비즈니스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위해 추세나 결과를 예측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기존의 환경에서 처리할 수 없었던 다양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어 미래를 위한 보다 강력한 전략적 의사 결정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