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rstries

Dining/Service

롯데하이마트 고객생애주기관리 모델 개발

/assets/uploads/board/2024/07/18/1721288577_ef8565fad6d7ab616189.png

프로젝트 배경

롯데하이마트 고객 및 상품 생애주기 분석을 통한 고객 평생 관리 전략을 수립하고, AI/ML 기반의 개인화 추천 모델을 개발 하여 큐레이션 전문상담 툴에 적용 및 활용 방안을 설계함

프로젝트 운영기간

2023.11~2024.05

프로젝트 운영성과

1. 고객 생애주기관리 전략

- 고객 및 상품 생애주기 정의

- 고객 Segmentation을 통한 통합 생애주기 모델 개발

- 통합 생애주기별 마케팅 방향성 및 전략 수립

 

2. AI/ML기반 상품 추천 모델링

- 고객 생애단계 모델 및 고객 구매력 예측 모델 개발

- 고객 세그먼트 기반 선호 상품 추천 모델 개발

- 회원 및 비회원 개인화 상품 추천 방안 설계

 

3. 전문상담툴 적용 방안 설계

- 고객 생애주기 모델 및 상품 추천 모델 적용 방안 설계

- 고객 속성 정보 수집 및 활용 프로세스 설계

- 개인화 상품 추천 및 상담 화면 설계

 

4. To-Be 시스템 연계 방안 설계

- 모델링 투입 변수 데이터 선정 및 마트 구성 방안

- 내부 시스템 연동 방안 설계

 

 

×